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

인사말

아주대학교 미래전투체계 네트워크기술 특화연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"

안녕하십니까?

아주대학교 미래전투체계 네트워크기술 특화연구센터 센터장 임재성입니다.

미래전은 모든 무기체계를 네트워킹하여 협업 작전지원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작전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진화된 네트워크중심작전(NCOE : Network Centric Operation Environments)를 요구하고 있습니다.

차세대 NCOE 인프라인 미래 전술네트워크는 우주/공중/지상/해상의 모든 전투공간에 걸쳐서 유무인 무기체계 간에 막힘없는 정보전달이 가능하고 지능화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, 이러한 미래전술네트워크 기술은 상용 통신 및 네트워크 기술에 비하여 매우 도전적이고 고난도의 기술 성숙도를 요구합니다.

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의 지원으로 설립된 본 특화연구센터는 12개 대학 38명의 교수와 130여명의 석·박사과정 대학원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, 미래 유무인 전투체계 네트워크 구축에 소요되는 “미래 전술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상호운용성 기술”, “고효율 무선통신 및 사이버통신전 기술” 그리고 “주파수 자원 제한 극복을 위한 신매체 통신기술“ 연구를 수행할 것입니다.

특히 본 센터는 참여하는 산업체와의 맞춤형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동시에 미래 국방산업 분야에 특화된 인력양성을 통해서 국내 방위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 향후 본 특화연구센터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